학원 사업을 성공하려면.......(2)(필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합대표 작성일18-06-16 12:06 조회2,333회 댓글0건

본문

(3) 서비스 품질 관리와 제공 전략의 수립  

 

학원 경영에도  프레임과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또 그럴려면  먼저  학생이나  학부모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지에대한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예를들어   소득이  많지 않은   학부모인 경우에는  단과 학원보다는  종합학원을  선호할 것이며

 

맞벌이  학부모들이  많은  지역에서는   학생들을  방과후까지  지도해줄  수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학원을  선호할 것입니다  


 
반면에   소득  수준이  높은 학부모인경우에는   전문 단과학원이나    프랜차이즈 프로그램을  가지고있는

 

학원을  선호할 것입니다
 
특정 고등학교 입학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그 학교에 대한 입학 정책이나 입학 조건, 문제 출제 유형 등의 정보 제공 및

 

상담, 학생 지도 등이 학원 선택시  고려 사항이 될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전략의 선정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학원 사업의 경우

 

 우리의 서비스를 소비해 줄  학부모에 대한 특성과 그들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여,

 

우리가 충족시킬 수 있는 니즈를 선택하고 어떤 상품으로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를 정하는 일련의 과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기 책임 하에 학원을 운영해야 하는 원장의 경우,

 

 학생을 잘 지도하는 의무뿐만 아니라 안정된 수익 구조를 만들어 내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야 하는 의무도 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앞의 내용들을 끊임없이 고민하겠지만   . 문제는 이것을 구조화하여 사고의 질을 얼마나 높이는가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즉 단편적으로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하는 사고와는 달리

 

사전에 커다란 프레임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큰 메커니즘 속에서 사고를 하기 시작하면

 

아주 빠른 시간 내에 자신의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으며, 그 결과 보다 합리적이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학원 경영의 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학생이나 학부모들에게는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원은 안전한 수익구조를 유지하면서 성장 속도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점차  학원 시장도  전체 사회 구조의 흐름속에  많은  변화를  겪고 있으며 

 

기존의 방식으로는  더이상  시장에 그리고  학부모들의  요구에  안맞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교육은 사교육 나름대로의  특징과 장점을 살려  새로운  교육 프레임이  필요하며

 

여러 사람이  지혜를 모아  이런  프레임을  만들어  시장에  접목시켜야

 

어떤  변화에도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이제  이  글을  읽는  여러  학원 경영자들의  선택만  남았습니다 

 

또한  이  글이  단지  읽는 것으로만  끝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