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부 강사와의 페이 협상 어떻게 해야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합대표 작성일20-02-04 00:08 조회1,222회 댓글0건본문
미래교육 협동조합
장 성웅원장입니다
학원을 운영하다보면 늘상 강사들과의
페이 협상이 어려울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등부는 비율제 라는 것이 학원가에
관행처럼 자리잡고있어 오늘은 고등부 강사와의
페이를 어떻게 결정해야할 지 궁금해하는
원장님들도 있을 것같아
관련 질문과 몇몇 분들의 의견을 올려드립니다
참고해주십시요
질문::: 올해 고등부를 열었습니다. 고1만 받았죠 .
저희 학원에서 키워올라간 애들 고1이 6명이 있습니다.
애들을 포기하려고 해도 그렇고 끌고 갈려고 해도 ...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 현재 있는 고등부를 가르치고 있는
중등부수학선생님이
고2를 올라가는 시점에서 못가르치시겠다고요.
사실 수학전공이 아니시고 ,
지금 있는 학생들이 4~5등급이므로
공부하셔서 가르치면 안되시겠냐고 해도
공식도 자꾸 까먹고 공부를 못하겠다고 하셔서요.
그래서 강사구함이라고 광고를 내었죠.
지금까지는 비율제가 아니었지만 비율제로 하려구요.
인원이 너무 작아서 중등부터 수업을 하시고
비율제로 하려고 하였습니다.
오늘 선생님이 한분 오셨는데
그분도 수학전공은 아니였지만 경력이 오래되셨더라구요.
보기에도 잘하시게 보였습니다.
그분은 중등 못하고 고등만 하되
지금현재 저희 고등부는 30만원(영수 2과목합친 금액) 으로
비율제로 하자고 하였더니
15만원 금액(수학만) * 6명인원 = 90만원
100% 다 달라 그럼 고등부 잠시 세운다 .
15명의 인원이 넘어섰을때 그때 5:5로 하자시더군요.
질문
1. 그럼 6명에서 ~14명까지 100% 다 드려야 하는 건가요?
2. 눈딱 감고 투자해봐 ~하지만
그렇다면 14명일때 14*15만원=210만원 받다가
15명이 되면 15*15만원=225만원/2=1125000원을
받아가겠는가 ? 하는 의문이 남았습니다.
3. 어떻게 하면 될까요?
고등부에 대해 무지한 저에게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1)
고등부만 하는 조건으로 단물만 15명이 될때까지 빼먹다가
그만두면 원장님이 손해
가장 확실한 경우는 조건을 다 들어주는 대신
강사 계약서를 쓰세요.
애들 성적을 확실이 몇개월 내로 올리겠다.
그때까지 5개월을 잡던지 해두시고
그 5개월 간 20%씩 적립하신후 목표 달성하시면
적립금액을 다 돌려주시고
그렇지 못하면 전기세라도 내야하니 돌려주지 않는 쪽으로 ..
.목표 달성을 하면 효과는 자연적으로 인원이 늘겠죠?
그때가 되면 비율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강사에게 비전을 주면 보답옵니다.
답변2)
학생이 한명 이어도 학원을 키우려면
강사 고용을 해야만 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할것 없이, 원장님이 강사의 입장에서
어느 정도 벌이가 되어야 신이 나서 일을 할까요?
처음부터 월급제로 한다면
어느정도 학생수가 될때까지 손해를 보게 되겠지요.
제 생각엔 기본급을 정하시고
그 이상 되는 학생에 대해 5:5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단순히 15명 이라는 숫자만 놓고 본다면,
15명에 225만원을 강사에게 다 준다해도
고등부 수학강사치고 만족스러운 페이는 아닐것 같네요.
그래서 가능하면
중등을 같이 할수 있는 강사를 찾아 보시는게..
그래야 고등부를 키울동안
그 강사도 어느정도의 급여를 받아갈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답변3)
앞으로 얼마를 벌거며 원장인 내가 얼마를 가져가고 강사는 얼마를 가져가고 하는 계산은요 사실 의미가 없습니다. 강사 또는 원장이 비율제 이야기를 할 때 서로가 착각과 기대와 오해와 우려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요 몇 명이 된다면이라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면서 계산기를 두드린다는 거지요. 그것은 둘 다 잘못하는 공상이지요. 중요한 것은요 현재 몇 명이있으며 현재 얼마를 벌고 얼마를 나눌 수 있는냐지요. 앞으로 얼마가 된다는 가정을 하는 순간 둘 다 망합니다. 당장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을 선택하세요. 있지도 않은 15명을 기준으로 과연 내가 손해일까 이익일까를 따지시는 건 초짜이지요. 그리고 하나 더 저도 강사를 하고 있지만 몇 명이상이 되면 얼마를 주세요하는 강사는 앞으로 원장님에게 손해만을 끼친다고 확신합니다 |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