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사업을 성공하려면...........(1 )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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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합대표 작성일18-06-16 11:46 조회2,501회 댓글0건본문
(1)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파악
학원 운영자라면 기본적으로 자기가 속해있는 시장에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라는 것은
잘알고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학원장들은 수업에 더 치중을하며
주먹 구구식 운영을 하는 경우가 더 많기에 주변에 경쟁력있는 학원이나 시장을 분석하고
흐름을 알고 운영하는 학원장과의 경쟁에서 필히 패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학원 시장속에서 자기 학원은 어떤 차별화를 가질 것인지가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원 경영자가 한가지 기억해야할 점은 시간에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시간이 흐른다는 것은 주변 환경이 변한다는 것을 말하며 오늘의 장점들이 내일도 장점이 될 수 없으며
신규 학원이 들어서거나 기존 학원들이 문을 닫을 수있으며 유동인구의 증가와 감소등도 학원 운영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에 이런 것들을 파악하며 학원 경영에 변화를 주어야합니다
따라서 원장은 최종적으로 의사결정을 할 때 3가지 요인을 살펴보아야 하며
아래글을 참고해주십시요
1) 수익성과 안정성 그리고 성장성이다.
즉 지금 당장의 수익성이 얼마나 있는가와 예측된 수익이 별다른 기복 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가,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지금보다 훨씬 유리한 여건이 마련되는가이다.
이것은 경영자에게 매우 많은 위협과 기회 요인을 제공한다.
경영자로서의 수완이 좋다는 것은
결국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여러 요소간의 인과관계와 영향력의 크기를 빠르게 읽고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서비스 품질 관리와 제공 전략의 수립
주력할 고객과 그 고객의 니즈가 분석되었다면 이제 남은 것은 우리가 어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를 설계하는 일이다.
서비스 상품은 일반 상품과는 달리 무형적이고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저장이 되지 않고 서비스 제공자와 시간, 장소에 따라 서비스의 질에 많은 차이가 나는 특성을 지닌다.
따라서 고도의 서비스 품질 관리와 제공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우리가 제공할 교육 서비스의 범위는 3차원 서비스, 즉 1차 서비스와 2차 서비스, 3차 서비스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차 서비스는 학부모들이 가장 직접적으로 제공 받는다고 인식하는 서비스로
학습 교재, 교육 프로그램, 커리큘럼, 학습 지도 방법, 학력 수준 평가 방법 등에 해당될 것이다.
2차 서비스는 직접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파생될 수 있는 서비스로
교육 정보 제공, 학생 학습 태도 제공, 가정 통신문, 학습 방법 상담, 차량 운행 서비스, 학원 가방 제공, 경시대회 참여,
각종 이벤트 행사 개최 등을 들 수 있다.
3차 서비스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직접적이나 간접적인 것은 아니지만 부수적인 편의를 제공한다면
보다 학생이나 학부모 입장에서 높은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이다.
예를 들면 모범생들과 친하게 지내고자 하는 욕구에 부응하여 장학금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우등생을 유치할 수 있고,
일정 기간마다 원생 간 교류할 수 있는 공식적인 기회를 마련할 수도 있다.
정기적으로 학부모 세미나를 개최하여 교육트렌드와 학생 진로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거나
학생의 개성과 인성, 주요 고민 등을 학부모와의 밀착 상담을 통해 전달할 수도 있다.
또한 생일축하, 상장 및 상품, 포인트 마켓데이, 스페셜데이(야외활동), 말하기대회, 팝송경연대회 등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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