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학원의 세부화된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BSR교육대표 작성일17-11-04 11:13 조회756회 댓글0건본문
1)입학 상담
①목적 : 입학 상담은 학원에 방문한 학부모나 학생의 학습 태도 및 정
확한 진단을 통해 그에 따른 학습 컨설팅을 제공하여 학원 등록을 하는 데 있
다.
②상담 준비
학부모 브로셔, 교재, 교재 연간 계획표, 학원 성적표 샘플, 학원 시스템 안내 책자 등
③입학 상담 진행
- 학원에 방문한 학부모, 학생에 대해 방문 목적과 기초적인 신상 정보(학교, 학년, 이름,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학부모 기초 상담 후 학생은 별도의 장소에서 인적성 검사 및 신입생 평가를 실시한다. 입학 2일 이내 국어 테스트도 병행한다.
-상담자는 학부모에게 학부모 브로셔로 학생 관리 신입생 학부모 상담 양식에 맞춰 상담한다.
-여러 가지 비치 자료를 통해 학원 소개, 수준별 맞춤 학원에 대해 설명한다.
-온라인 학습 우수성 및 출결, 성적 조회를 인터넷으로 제공-
- 홈페이지에서 각종 정보 조회 및 학교 과제물 해결 가능
-학부모님께서 시간 여유가 있을 경우 학원 소식지, 학원시스템 안내 책자 등 교육 정보에 관련된 책자를 제공한다.
-진단 평가 후 성적표 3부를 출력하여 1부 : 원장 제출, 1부 : 실장, 1부 : 회원 관리 기록부에 첨부한다. 여기서 1부 원장 제출용은 추후 학부모에게 성적 결과표와 함께 학부모에게 발송한다.
-진단 평가 성적표 결과에 따라 학습 수준 및 학습 플랜에 대하여 상담 후 반 편성한다.
2)신입생 1개월 집중 상담
신입생 1개월 상담 매뉴얼에 따라 상담을 실시한다. 1차, 2차는 학생 상담을 통해 학습 결손 및 학습 방법 등을 파악하고, 3차 학부모 상담을 통해 빠른 시기에 학원에 적응하고 가정 학습을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학습 능률을 올리고 학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다.
상담
상담 시기
상담자
상담내용
입학
상담
입학시
원장
상담실장
①학원을 선택한 동기는?
②학생의 성격은?
③학생이 특히 부족한 과목은?
④담당교사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
⑤지금까지의 학습 방법?
1차
입학
5일후
담당/학생
①소속된 반의 수업 분위기
②학원 교재는 학생에게 맞는가?
③수업 내용 이해도
④수업 태도
2차
입학
10일후
담당/학생
①학원 수업과 가정 학습의 연계 정도
②보충수업, 맞춤학습에 대한 학생 만족도
③담당 선생님께 부탁하고 싶은 말
3차
담당/학부모
①학생이 학부모님께 표현한 학원 분위기는?
②학원 또는 담당교사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
③가정에서의 학습 태도는?
④수업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어떻게 해결
4차
입할 후
1개월 이내
원장
최종 상담하여 학원 만족도 조사
3)정기 상담(월 상담)
학생의 학원 생활, 학업성취도 추이 등을 상담하여 문제점을 점검하고 학습 지도 및 계획을 설정한다.
① 상담 내용
현재 학원의 생활로 교우 관계 및 출결 사항, 학원 숙제 등 관심사,학원 수업 이해도 및 수업 태도,앞으로의 지도 및 수업 방향
② 월 상담 업무
상담관리기록부에 기록 및 홈페이지 상담 부분에 입력한다.
상담 내용을 상담관리기록부에 기록하고 업무일지에 간단하게 상담한 내용을 기록한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11-07 16:47:39 상담 노하우에서 이동 됨]
①목적 : 입학 상담은 학원에 방문한 학부모나 학생의 학습 태도 및 정
확한 진단을 통해 그에 따른 학습 컨설팅을 제공하여 학원 등록을 하는 데 있
다.
②상담 준비
학부모 브로셔, 교재, 교재 연간 계획표, 학원 성적표 샘플, 학원 시스템 안내 책자 등
③입학 상담 진행
- 학원에 방문한 학부모, 학생에 대해 방문 목적과 기초적인 신상 정보(학교, 학년, 이름,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학부모 기초 상담 후 학생은 별도의 장소에서 인적성 검사 및 신입생 평가를 실시한다. 입학 2일 이내 국어 테스트도 병행한다.
-상담자는 학부모에게 학부모 브로셔로 학생 관리 신입생 학부모 상담 양식에 맞춰 상담한다.
-여러 가지 비치 자료를 통해 학원 소개, 수준별 맞춤 학원에 대해 설명한다.
-온라인 학습 우수성 및 출결, 성적 조회를 인터넷으로 제공-
- 홈페이지에서 각종 정보 조회 및 학교 과제물 해결 가능
-학부모님께서 시간 여유가 있을 경우 학원 소식지, 학원시스템 안내 책자 등 교육 정보에 관련된 책자를 제공한다.
-진단 평가 후 성적표 3부를 출력하여 1부 : 원장 제출, 1부 : 실장, 1부 : 회원 관리 기록부에 첨부한다. 여기서 1부 원장 제출용은 추후 학부모에게 성적 결과표와 함께 학부모에게 발송한다.
-진단 평가 성적표 결과에 따라 학습 수준 및 학습 플랜에 대하여 상담 후 반 편성한다.
2)신입생 1개월 집중 상담
신입생 1개월 상담 매뉴얼에 따라 상담을 실시한다. 1차, 2차는 학생 상담을 통해 학습 결손 및 학습 방법 등을 파악하고, 3차 학부모 상담을 통해 빠른 시기에 학원에 적응하고 가정 학습을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학습 능률을 올리고 학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다.
상담
상담 시기
상담자
상담내용
입학
상담
입학시
원장
상담실장
①학원을 선택한 동기는?
②학생의 성격은?
③학생이 특히 부족한 과목은?
④담당교사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
⑤지금까지의 학습 방법?
1차
입학
5일후
담당/학생
①소속된 반의 수업 분위기
②학원 교재는 학생에게 맞는가?
③수업 내용 이해도
④수업 태도
2차
입학
10일후
담당/학생
①학원 수업과 가정 학습의 연계 정도
②보충수업, 맞춤학습에 대한 학생 만족도
③담당 선생님께 부탁하고 싶은 말
3차
담당/학부모
①학생이 학부모님께 표현한 학원 분위기는?
②학원 또는 담당교사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
③가정에서의 학습 태도는?
④수업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어떻게 해결
4차
입할 후
1개월 이내
원장
최종 상담하여 학원 만족도 조사
3)정기 상담(월 상담)
학생의 학원 생활, 학업성취도 추이 등을 상담하여 문제점을 점검하고 학습 지도 및 계획을 설정한다.
① 상담 내용
현재 학원의 생활로 교우 관계 및 출결 사항, 학원 숙제 등 관심사,학원 수업 이해도 및 수업 태도,앞으로의 지도 및 수업 방향
② 월 상담 업무
상담관리기록부에 기록 및 홈페이지 상담 부분에 입력한다.
상담 내용을 상담관리기록부에 기록하고 업무일지에 간단하게 상담한 내용을 기록한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11-07 16:47:39 상담 노하우에서 이동 됨]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