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학원장들이 말하는 운영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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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2-13 23:56 조회823회 댓글0건본문
수도권 약 200개 정도 학원장들에게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적이 있다.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성공한 학원들의 핵심적인 성공비결은 바로‘학원운영의 기본을 지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성공한 학원과 그렇지 못한 학원의 차이는‘학원운영의 기본을 알고 있는가?’라는 것이 아니라, ‘학원운영의 기본을 지키고 있는가?’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마음속 깊이 새기기 바란다.
학원을 다니려고 하는 고객들은 어떤 부분에 중심을 두고 학원을 선택할까?
입시 및 성적향상과 관계된 학원에는 진학입시결과, 성적향상결과, 경시대회 입상성적, 우수강사 여부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 이는 모두 객관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한 정량적인 기준이며 학원 선택 첫 번째 조건이다.
그 다음 조건은 무엇일까? 바로 마음이 끌리는 학원, 믿음직한 학원, 신뢰가 가는 학원이다.
만약 첫 번째 조건에 이어 두 번째 조건 까지 고객의 마음에 든다면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학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학원이란 어떤 학원일까? 그것에 대해 정리해 보자.
고객의 마음을 열어 놓게 하는 학원
이미 학원가에선 전문컨설턴트를 영입하기 위한 전쟁이 벌어졌다. 일부 앞서가는 학원들은 학습컨설팅 전문가를 내세워 학부모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투구를 하고 있다. 전문적인 진단 및 상담을 통한 학부모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학생문제점을 발견해 학생의 진학문제, 성적향상문제, 공부습관문제 등을 상담하는 학습컨설팅이 주요 학원가를 중심으로 급성장 하고 있는 추세이다.
만약 학원장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상담을 통한 성장을 희망한다면 현재 상담시스템을 대폭 강화해야 한다.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상담공간을 인테리어 해야 하며, 상담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세심한 배려와 성의가 묻어나는 학원
학부모들이 학생을 학원에 보낼 때 가장 관심 있게 주목하는 부분 중 하나가‘내 아이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과 성의를 보여주는가’이다. 이러한 학부모 요구에 걸맞게 학원에선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된다. 입학시 온라인시스템 등록을 통한 체계적인 원생 진도관리 및 자주 틀리는 문제유형에 대한 집중보충 수업을 실시하는 학원, 학습유형 및 성적에 따라서 학생 맞춤형 보충교재를 제작해 주는 학원, 강의 후 학생의 약점부분에 대해서만 1:1 밀착관리를 통한 개별첨삭 수업을 실시하는 학원 등 학습서비스에 있어 고객 유형, 성격, 수준에 따라 세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고객관리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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