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생 등록률을 높이는 전화 응대법(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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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합대표 작성일20-04-12 17:52 조회1,570회 댓글0건본문
미래 교육 협동조합
장 성웅원장입니다
제가 올려드리는 홍보 및 마케팅 관련글은
2회에 걸쳐 진행한 학원홍보 세미나때
자료와 추가 비용을내고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배우고자했던 원장님들에게
교육용으로 제공했던 자료들입니다
따라서 천천히 읽어보시고
다 아는 내용같지만 의외로
못하시는 원장님들도 많습니다
올려드린 자료는 실천해보시길
바라며 일반적으로 전화 상담이
올때 학원마다 응대법이 다르기에
정리를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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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들어가면 반드시 배우는 것이
전화 대응입니다.
그렇지만 학원 강사는
전화 대응 방법을 배울 기회가
좀처럼 없습니다.
그래서 원장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전화 세일즈나 대응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문의 전화의 대응 방법에 따라
등록률이 크게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대응 방법에 의해
학원의 첫인상이
정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단지 학원에 국한된 것이
아니겠지요.
예를 들어 전단지를 인쇄하기 위해
몇 개의 회사에 문의 전화를 했다고 합시다.
사실 가격 등은 인터넷을 통해
대충 알고 있지만
그보다 더 궁금한 것이
상대의"분위기"나 "대응"입니다.
"어떤 회사일까!
과연 여기로 결정해도 좋을까?"
이렇듯 최종 결정은
회사에 직접 전화 문의를 해 보고 나서
결정합니다.
그러니까 전화 대응은 정말 중요합니다.
단순히 전화 문의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고객은 전화 대응에 의해
앞으로 계속 거래를 할지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전화 대응이 서툴다면
일 처리도 전화 문의처럼 좋지 않을 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두 번 다시 전화를 걸지 않습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찬스를
단 하나의 문의 전화로 놓쳐버리는 것입니다.
전화 대응이 서툴어서는
학원의 이미지도 나빠집니다.
반대로 부드러운 대응이나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으면
학원의 이미지도 현격히 좋아지고
등록률도 높아집니다.
다음은 구체적인 전화 대응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 전화 대응 매뉴얼을 만든다.
전화 문의나 체험 수업의 신청 전화는
언제 올지 모릅니다.
막상 전화를 받았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사전에 정해 두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전화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수업 신청시
▪ 이름
▪ 연령
▪ 학교
▪ 학년
▪ 전화번호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물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체험 수업의 일시를 확인하고
전화를 끊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전화로도 웃는 얼굴을
전화는 상대방의 얼굴은 안 보이지만
소리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화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기분으로 대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웃는 얼굴로 이야기하면
전화 목소리도 밝게 느껴지며
무표정하게 이야기하면
전화 목소리 또한 무뚝뚝하게 들립니다.
전화로 받은 인상의 전부가
"학원의 인상"이 됩니다.
고객은 선생님이나 학원의 분위기를
통화중인 전화로 찾고 있는 것입니다.
--------2편은 곧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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