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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운영의 A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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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2-13 23:52 조회83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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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켓팅

 

가.온라인 마켓팅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인터넷에 대해 홈피를 만들어 홍보하는 방법

-홈폐이지의 구축과 포털사이트의 키워드 광고의 활용

 

나. 오프라인 마케팅

-전단지제작, 배포등 온라인이 아닌 다른 업무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전단지 제작

 

2.문의

 

가.전화문의

-전화로 문의를 하는경우 대처법은 어떻게든 상담을 오는것을 목표로 한다.

많은 정보를 주면 오지 않을 확률이 높아지므로 되도록 방문해서 정보를 준다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정확한 시간 약속은 약간의 긴장감을 주어 상담시 등록율을 높여준다.

 

나.내사방문

-지나가다가 혹은 학원을 알아보는 중간에 들리는 고객층..

상담력에 좌우되는 상담이므로 상담실장이나 원장이 직접 상담하는것이 좋다.

 

3.상담

-수업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은 선생님을 보고 등록하는것이 아니라 학원의 인지도, 분위기, 상담자에

따라 등록을 결정하므로 상담은 학원의 꽃이라 할수 있다.

상담의 종류는 크게 학습상담과 등록상담으로 나눌수 있다.

학습상담은 각과목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려주고 각각의 공부하는 방법, 인성적인 면 기타등등

상담자가 연규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등록상담은 쉽게 얘기해서 학부모님들의 카드또는 현금을 꺼내게 하는 상담이다.

학습상담과는 달리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판매능력 즉 충동구매까지 일으킬수 있는 상담법이 필요하다.

이 두가지가 혼합이 되었을때 좋은 상담이 이루어질수 있다.

 

4.등록과 비등록

등록을 했다면 이제는 계속 다닐수 있게 관리를 해주는것이다. 이부분은 선생님의 역할이 크다.

신규고객의 창출이 상담팀의 역할이라면 휴원자의 발생은 선생님의 역할이라는것을 인식시켜줘야 한다.

비등록은 미래의 가망고객이라 할수 있다. 철저한 인적사항을 메모해두어 새로운 강좌가 오픈될때마다

전화 혹은 메일로 안내를 해주는것이 좋다.

 

5.강의

상담은 학원의 꽃이라면 강의는 뿌리라고 할수 있다. 뿌리가 튼튼해야 학원생을 늘릴수가 있기때문에

강의력은 기본 학원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이해할수 있는 선생님 양성이 주 과제이다.

 

6. 재등록 또는 휴원

휴원자가 많아진다 싶으면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왜? 휴원을 할까? 이유를 들어보면 진짜 이유를 숨기는 경우가 있다.

휴원의 이유를 들어보면 대체 학원강의의 문제도 있지만 학생의 생각, 학부모의 생각이 다 반영되어

있으므로 휴원자가 발생되면 다시한번 전화해서 문제점을 물어보고 잡기 보다는 더욱더 발전적인

학원상을 제시하고 나중에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하는 말로 쿨하게 놔주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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