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 고사후 7월에 미리 해두면 좋은 운영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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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11-08 21:52 조회768회 댓글0건본문
요즘들어 학원들 대부분이 내신관리를 1순위로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관련 강좌를 다양화 하고 꼼꼼하게 준비해두셔야 할 것입니다.
경쟁학원에서 유사한 강좌를 진행한다고 해도 변별력(ex.학교별 맞춤교육, 개인별 맞춤플랜 제공 등)을 준다면 충분히 경쟁우위에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중.고등학교 진학예정인 부담스러운 현 초6,중3학년 대상은 학원에서 지금부터 미리 대비하고자 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큐럼을 준비해두면 자연스러운 원생 모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효과적인 타켓별 모집전략을 바탕으로 충분한 만족치를 제공해주는 강의나, 홍보, 프로그램 등이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전단이나, 판촉, 프로모션 등의 체계화된 홍보전략과 맞물려 주의 깊게 보셔야 할 부분이 바로 소개마케팅입니다. 소개마케팅을 가장 적용할 수 있는 시기가 인원유동이 많은 바로 지금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신학기가 적절한 시기일거라고 생각하는 것을 노려야합니다.(생각의 전환이 바로 성공의 비결입니다)
바로 남들이 무심코 지나칠 때 광고효과가 배가 됩니다.
마음이 들뜨고 여러 가지 상황이 어수선한 상황이다 보니 가까운 사람의 충고나 조언에 쉽게 동화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친한 친구가 특정학원을 다닌다고 하면 그 쪽으로 많이 마음이 움직이게 되는 거지요. 가급적 기존 원생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셔서 소개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적 전술들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개자에 대한 수업료 감면 부분이나, 포상 등의 방법도 다소 비교육적인 경향은 있으나 사실상 유효하게 쓰이고 있는 모집 테크닉임을 명심하십시오. (노골적으로 보여지면 식상하게 되니깐 적당하게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해야함)
여름 특강 전단 제작은 가급적 7월전에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말고사와 동시에 끝내야 합니다. 남들이 안하는 7월 첫째주에 맛뵈기로 한 두번정도 뿌려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7월 3주차부터는 거의 모든학원이 집중적으로 뿌리기때문에 별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하는 제작업체가 있으시다면 미리 원고를 넘기고 사전 주문을 걸어 두시는 것이 7월에 빨리 광고물을 전달 받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7월 첫째주부터는 대다수 학원이 광고 제작 의뢰에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예상했던 광고집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미리 타이트하게 진행해 주시는 것이 여유 있는 광고홍보집행으로 이어지는 지혜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급하게 광고제작을 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단이나, 기타 판촉물을 7월 동안 꾸준하게 집행했다면 건물 내부에 대한 디스플레이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학원이미지 쇄신과 변화를 준다.)
여름특강신규학생들이 학원을 등록하러 올 때의 마음가짐에 부합할 수 있는 내용의 시원하고 산뜻한 판넬을 출입구 쪽에 비치해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원생들이 특강 접수시 움직이는 동선에 따라 유효한 홍보매체를 게재해 두시면 훨씬 등록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현수막, 대형브로셔. 포스터, 입상자 게시판 등)
학생모집에 대한 홍보와 내부이미지적인 셋팅까지 깔끔하게 완료하셨다면 교사들의 내부 만족도나 의욕을 강화할 수 있는 접근도 고민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외부만족에는 조심조심 진행하시지만 내부 직원만족에는 무심한 경향이 종종 있습니다.
7월에 본격적인 여름특강이 들어가기 전에 전체 직원들의 팀웍을 다지고 마인드를 단단하게 무장할 수 있는 직원들의 오픈적 마인드회의, 특강안내특별회의 등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기존의 원생변화추이, 교육정책적 변화양상, 여름특강안내 등 전반에 걸친 이슈들을 공유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8월 이후에도 흐트러짐 없는 학사운영이 이뤄질 것입니다. 그 외에 부분적인 여름 이벤트나 학부모 설명회를 겸해 주시면 좋습니다. 남들이 조용하다 싶을 때 진행해야 합니다. 특수반위주로 우선하시고 예비중1, 중3을 미리 한번정도 하시고 9월이후 다시한번 담금질 차원에서 재차 실시하는게 좋습니다.단 학부모설명회 개최는 계획적으로 준비해서 진행해야 효과적인 원생모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그간 학원에 불만이 있던 학생들이 가장 이동하기 쉬운 시기가 7월입니다. 여름특강시기에 맞춰 소문난 인근 학원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동 예상 학생들을 미리 간파하여 꾸준한 상담과 관리로 조기에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원생관리가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관리가 생명임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경쟁학원에서 유사한 강좌를 진행한다고 해도 변별력(ex.학교별 맞춤교육, 개인별 맞춤플랜 제공 등)을 준다면 충분히 경쟁우위에 올라가리라 생각됩니다.
중.고등학교 진학예정인 부담스러운 현 초6,중3학년 대상은 학원에서 지금부터 미리 대비하고자 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큐럼을 준비해두면 자연스러운 원생 모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효과적인 타켓별 모집전략을 바탕으로 충분한 만족치를 제공해주는 강의나, 홍보, 프로그램 등이 뒤따라야 할 것입니다.
전단이나, 판촉, 프로모션 등의 체계화된 홍보전략과 맞물려 주의 깊게 보셔야 할 부분이 바로 소개마케팅입니다. 소개마케팅을 가장 적용할 수 있는 시기가 인원유동이 많은 바로 지금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신학기가 적절한 시기일거라고 생각하는 것을 노려야합니다.(생각의 전환이 바로 성공의 비결입니다)
바로 남들이 무심코 지나칠 때 광고효과가 배가 됩니다.
마음이 들뜨고 여러 가지 상황이 어수선한 상황이다 보니 가까운 사람의 충고나 조언에 쉽게 동화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친한 친구가 특정학원을 다닌다고 하면 그 쪽으로 많이 마음이 움직이게 되는 거지요. 가급적 기존 원생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셔서 소개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적 전술들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개자에 대한 수업료 감면 부분이나, 포상 등의 방법도 다소 비교육적인 경향은 있으나 사실상 유효하게 쓰이고 있는 모집 테크닉임을 명심하십시오. (노골적으로 보여지면 식상하게 되니깐 적당하게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해야함)
여름 특강 전단 제작은 가급적 7월전에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말고사와 동시에 끝내야 합니다. 남들이 안하는 7월 첫째주에 맛뵈기로 한 두번정도 뿌려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7월 3주차부터는 거의 모든학원이 집중적으로 뿌리기때문에 별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거래하는 제작업체가 있으시다면 미리 원고를 넘기고 사전 주문을 걸어 두시는 것이 7월에 빨리 광고물을 전달 받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7월 첫째주부터는 대다수 학원이 광고 제작 의뢰에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예상했던 광고집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미리 타이트하게 진행해 주시는 것이 여유 있는 광고홍보집행으로 이어지는 지혜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급하게 광고제작을 하다보면 정말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단이나, 기타 판촉물을 7월 동안 꾸준하게 집행했다면 건물 내부에 대한 디스플레이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학원이미지 쇄신과 변화를 준다.)
여름특강신규학생들이 학원을 등록하러 올 때의 마음가짐에 부합할 수 있는 내용의 시원하고 산뜻한 판넬을 출입구 쪽에 비치해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원생들이 특강 접수시 움직이는 동선에 따라 유효한 홍보매체를 게재해 두시면 훨씬 등록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현수막, 대형브로셔. 포스터, 입상자 게시판 등)
학생모집에 대한 홍보와 내부이미지적인 셋팅까지 깔끔하게 완료하셨다면 교사들의 내부 만족도나 의욕을 강화할 수 있는 접근도 고민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외부만족에는 조심조심 진행하시지만 내부 직원만족에는 무심한 경향이 종종 있습니다.
7월에 본격적인 여름특강이 들어가기 전에 전체 직원들의 팀웍을 다지고 마인드를 단단하게 무장할 수 있는 직원들의 오픈적 마인드회의, 특강안내특별회의 등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기존의 원생변화추이, 교육정책적 변화양상, 여름특강안내 등 전반에 걸친 이슈들을 공유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8월 이후에도 흐트러짐 없는 학사운영이 이뤄질 것입니다. 그 외에 부분적인 여름 이벤트나 학부모 설명회를 겸해 주시면 좋습니다. 남들이 조용하다 싶을 때 진행해야 합니다. 특수반위주로 우선하시고 예비중1, 중3을 미리 한번정도 하시고 9월이후 다시한번 담금질 차원에서 재차 실시하는게 좋습니다.단 학부모설명회 개최는 계획적으로 준비해서 진행해야 효과적인 원생모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그간 학원에 불만이 있던 학생들이 가장 이동하기 쉬운 시기가 7월입니다. 여름특강시기에 맞춰 소문난 인근 학원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동 예상 학생들을 미리 간파하여 꾸준한 상담과 관리로 조기에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원생관리가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관리가 생명임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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